본문 바로가기
그냥하는 쿠키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 인게임 내에서 최대한 정보를 얻어내자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1.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흑화한 햄토리가 아니고 햄스터입니다.

이름을 대충지어서 헷갈리네요. ㅎㅎ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제 기억으로는 2016년도쯤에 출시했던 거 같은데요.

(검색해보니 2016년도 맞네요.)

그때 제가 출시하고 좀 하다가 3년만에 다시 했거든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3년 만에 그러니까 2019년도 겨울에 했는데 그걸 21년도에도 하고 있으니까 대략 2년 좀 안 되게 했습니다.

저는 귀찮음이 많은 사람이고 검색을 정말 귀찮아하는데요.

당연히 쿠키런 공략 같은 것도 검색하는 거 싫어하고 카페 가입은 더더욱 NO입니다.

그래서 인게임 내에서 최대한 정보를 얻어서 게임을 이어나가는데요.

(근데 애초에 그런 사람이면 이걸 검색해서 들어 올리도 없지 않냐??)

 

그래도 검색하기 귀찮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으니까 제가 그동안 게임하면서 자연스레 터득한 비법을 알려드리죠.

너무 간단해서 이미 알고 있는 거라면... 제가 오히려 배워야 하는 인간일지도... ㅎㅎ

그냥 참고만 하세요. 제가 엄청난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사람은 아니라 그다지 도움이 안 될 수도 있어요.

 

1. 쿠키의 도전 조합

전갈맛 쿠키의 도전

쿠키의 도전 조합 중 다이아몬드 최소 조합은 쿠키 위에 있는 말풍선 누르면 알 수 있습니다.

근데 다이아몬드 이후에 상위 n% 위로 올라가기 위한 조합은?

보통 쿠키랑 펫은 만렙(쿠키의 도전은 11이 만렙임)이어야 하고요. 그럼 보물 조합만 알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탑 랭킹을 눌러봅시다.

(오... 이모티콘도 있네 한 번 써봤습니다.)

 

탑랭킹

탑 랭킹들이 무슨 보물 조합을 쓰는지 하나씩 보여주는데요. 4등 밑으로도 더 볼 수 있습니다. 그 사람들 조합을 참고하면 됩니다. 저는 많이 나오는 보물로 저렇게 3개 다르게 나오는 거를 선택해서 달립니다. 

저렇게 해서 달리면 10 퍼 안으로 나올 때도 있고 그보다 더 넘을 때도 있는 거 같아요.

 

2. 경기장 조합

와사비맛 쿠키가 조합 추천해주는 모습

경기장에는 우리 와사비 맛 쿠키가 손수 조합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별로 도움은 안 됩니다. 믿고 썼다가 별로 좋은 점수 나오지도 않더군요 ㅡㅡ;

다른 조합으로 고득점을 냈으면 그걸로 바꿔주지도 않습니다. 

 

보통 저는 그동안의 데이터로 가장 잘 나온 조합으로 달립니다. 

멋 모를 때는 와사비 추천 조합으로 달렸습니다... 뭐...

달리고 나고 사람들이 달린 기록이 나옵니다. 그때 1등 기록이 간혹 현 조합이랑 비슷할 때가 있어요. (맵 전체 중 최고 기록이 사람 정보에 나옴)

그걸 고대로 조합 따라 하기 눌러서 자기 조합에 넣어놨다가 쓰시면 됩니다.

근데 주의할 것은 보통 다 만렙 기준이니까 쿠키나 펫은 만렙이어야 될 거예요. 보물은 각인이 6각까지 아닌 경우 있을 순 있지만요.

제가 경기장 돌리기 귀찮아서 스샷은 없는데 나중에 돌리면 첨부할게요.

 

3. 떼 탈출 조합

떼탈출 마녀의 오븐탈출

떼탈출이야 말로 쿠키들이 너무 많아서 조합 짜기 너무 귀찮습니다.

저는 그냥 와사비의 추천 조합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근데 이거는 거의 모든 쿠키와 펫, 보물이 만렙 기준 일터라 크게 도움이 안 될 수도...

 

떼탈출 탑랭킹

떼탈출 탑랭킹 들어가서 사람 한 명 누릅니다.

 

떼탈출 유저기록

 

내 조합에 저장 눌러서 따라 하면 되겠습니다. 근데 이건 거의 만렙이나 써먹을 수 있을 거 같아서.

이게 안되면 자기랑 렙 비슷한 친구 유저 기록 따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sp2. 해적선 맵에서 저거 유용하게 써먹었습니다. 쿠키 3마리로만 달리니까 덕분에 고득점 찍었어요. 왜 이걸 이제 알았지... 친구 기록만 따라 할 생각만 했습죠..

쿠키가 10마리나 달리는 건 사실 추천 조합으로 달리거나 요즘 뜨는 쿠키로 달리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거 같기도 합니다. 

물론 떼탈출을 사랑하시는 분이라면... 제 이런 정보가 도움이 안 되겠군요.

 

 

조합 위주로 별거 아니네 싶은 팁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순전히 제 머릿속에서 나온 것들이라 시시하긴 한데요.

뭐 도움이 될만하거나 재밌는 거리 있으면 글 쓰겠습니다.

 

그리고 이 버그 고쳐졌는지 모르겠는데요.

경기장에서 달린 후에 다른 사람 조합 따라 하기 누른 다음에 조합 이름 변경해서 저장하고 그걸 선택하는 과정에서 튕깁니다. 몇 번 해도 그러길래 조합 저장하는 거에 두려움이 생겨서 그냥 기존 조합대로 살고 있긴 하는데... 저만 생기는 건지 모르겠네요 쩝

휴대폰 더 좋은 걸로 바꿔서 한 번도 안 튕겼는데 저거 할 때만 튕긴 걸 보면 확실히 문제인 거 같아요.

 

 

여담이지만 게임 참 귀찮고 재미없을 때 많습니다. 근데 길드장이라서 책임감으로 매일 출석하고 일일 퀘스트 하듯이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하하.

그리고 제가 렙이 70이 넘는데 멘티멘토 저랑 하고 싶다면 알려주세요. 언제든 환영입니다. 길드도 거의 자유로운 길드라서 가입하고 싶다면 문의해주세요... 

 

+맞춤법 검사 맹신하다가 와사비가 고추냉이맛 쿠키로 이름 변경될 뻔 했다. 켁. 봐가면서 고쳐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