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하는 쿠키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 만우절 수호카드 이벤트 ㅋㅋㅋㅋㅋ (4월1일)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2. 4. 1.
반응형

어제 쿠키런을 켰는데 웬 수호카드 이벤트 아이콘이 화면 오른쪽에 있었다.

오픈까지 n시간 남음... 적혀 있었는데.. 그놈의 수호카드가 죽지도 않고 살아 돌아왔구나 싶었다.

그리고 오늘, 쿠키런을 켜보니 오픈이 되어 있었다.

수호카드 이벤트

무슨 이벤트인지... 한 번 들어가보았다.

저번에 쿠키런 운영진들, 수호카드에 그렇게 데어놓고도 수호카드를 놓지 못했구나 라는 생각도 한편에 들었다.

(하단에 수호카드 패키지가 있는 걸 보면 수호카드를 처음 출시만큼은 아니지만 살려내려는 생각은 있는 건가..)

수호카드 이벤트를 누르자...

수호카드 설명

자막이 차근차근 올라오면서 하단의 불타는 그림이 이글이글 움직였다.

내용이 너무 자학개그 같고 웃겼다ㅋㅋㅋㅋㅋㅋㅋㅋ

내용을 보니...

"작년 수호카드 사태 이후 폭삭 망한 배형욱 PD...

얼마 팔지 못하고 창고에 ㅅ r ㄴ ㄷ ㅓ ㅁ i 처럼 쌓여있는 수호

카드를 땔?감?으로 쓰며 온기를 쬐던 중...

불이 붙어 활활 타오르는 수호카드를 쳐다보다가 기막힌

"IDEA"가 번뜩 떠오르는ㄷ ㅔ ...(ㅇ_ㅇ)!!!"

전문

망했다는 것도 쿠키런 운영지들도 인지하고 있었구나 새삼 깨달았다.

 

반응형

 

유저들한테 한 번 호되게 당하고 나서 수호카드는 모든 영역을 잃고 스토리런이나 무지개 큐브 광산쯤에서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ㅋㅋㅋㅋ (원래는 떼탈출, 경기장 온갖 곳에 쓰게 만들어서 유저들의 반발이 심했었음)

하지만 이것을 만우절 이벤트로 돌아올 줄이야 상상도 못 했다. 너무 다들 센스 있고 웃기다.

수호카드를 수호하라!

자막을 스킵하게 되면 쿠키런 게임 안에 있는 미니게임인 "수호카드를 수호하라!"로 화면이 전환된다.

만우절 특집기획이라고 떡하니 적혀있다. ㅋㅋㅋㅋ

울고 있는 사람이 왼쪽에 있는데 저분이 배형욱 PD인가?

야심 차게 기획해서 냈는데 욕먹고 다 환불해준 걸 생각하니 좀 짠하기도 하다. 

그래도 유저들을 끝까지 무시하지 않고 피드백하여 수호카드를 대폭 축소한 건 대단한 일인 거 같다.

안 그런 게임 회사도 많으니...

 

그러면 대체 '수호카드를 수호하라!'는 무슨 게임일까..

설명을 읽어보자.

카드 짝 맞추기

되게 간단하다. 같은 그림인 수호카드 짝을 맞추고 능력을 발휘해 장애물을 부수고 젤리는 먹는 것이다.

플레이어인 우리는 그냥 그림 짝 맞추기를 하면 된다.

뭐 상단의 장애물 상태 봐서 적당한 수호카드 짝을 맞추는 것도 요령이겠으나... 나의 기억력은 좋지 못해서 그냥 같은 거 맞추기만 해도 급급했다.

아이템

카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힌트를 사용하면 모든 카드가 뒤집혀서 위치를 알 수 있다.

카드가 뒤집힐 때는 장애물과 쿠키도 멈추고 일정 시간 흐르면 다시 카드가 원상 복구되면서 장애물도 움직인다.

그때 기억했던 카드들을 맞춰주면 된다.

보스몬스터

이때 보스 몬스터에게 닿으면 게임이 즉시 종료된다고 하니 

상태를 봐서 카드를 얼른 맞추는 게 중요하겠다.

기본 피는 100으로 작은 장애물 부딪치면 조금씩 깎인다.

보상

목표 점수를 달성하면 다양한 보상도 있단다. 뭘까.

보상

칭호가 있다. 수호카드인 척하는 스킨도 있다.(스킨이 아니라 수호카드인가?)

25401점까지 목표로 해야겠다. 나는 아직 13,720점...ㅜ

탑랭킹

탑 랭킹도 있으니 열심히 해줘서 랭킹에 들어보자. 

왜인지 그렇게 의욕은 안 나지만...

 

플레이 화면을 보자면 다음과 같다.

수호카드를 수호하라 게임 플레이 화면

상단에 쿠키가 달리고 있고 (사실은 가만히 있고 보스와 젤리들이 왼쪽으로 다가온다. 그냥 움직이는 모션만 있는 셈)

하단에서는 카드를 맞춰 불태워서 수호카드 능력을 발동한다... 

(수호카드를 불태워라 이벤트인 셈이네..)

젤리와 체력

위 사진을 보면 젤리와 체력 아이템도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체리 폭탄은 체리 수호카드 발동해서 나온 거다.

게임오버

게임오버 시 위와 같이 "태운 수호카드 개수"가 뜬다...

"태운".... 유쾌하게 만우절 이벤트로 찾아온 쿠키런 운영진들 너무 재밌다. ㅋㅋㅋㅋ

차라리 수호카드는 확실히 그림 짝 맞추기가 재밌는듯하다. 

 

영상도 찍어놨는데 나중에 첨부할 생각이다. 유튜브로 올려놔서 링크 걸어야겠다.

 

아무튼, 웃음으로 재밌는 만우절 이벤트로 수호카드를 써먹은 쿠키런..!!

센스있고 유쾌한 제작진들 같다. 항상 만우절 이벤트 재밌었는데 올해는 더 재밌는 거 같다.

확실히 자학개그가 들어가서 더 그런 듯 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