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퍼센트의 지식 뽐내기

백신 사전예약 취소 방법/코로나 백신 기존예약 취소/다크모드 백신 예약 취소/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 취소, 변경 후기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1. 9. 1.
반응형

코로나가 창궐한지 벌써 2년이 다 되가고 있다...

올해 초 백신이 나와서 노인, 요양시설 근로자, 군인 등 앤간한 사람들은 다 맞고

이제 나머지 사람들이 맞는 차례인데.

10부제 한다고 했을 때 오픈 한 시간 뒤에 예약했는데 잘 됐었다.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요 사이트 생각보다 잘 만들었다, 생각했다.

뭔가 공공기관 사이트는 불신~에 가득했는데...

기대가 낮아서 그런가.

 

별은 임의로 편집한터라 숫자 개수와 무관~

 

아무튼, 하나의 버벅임도 없이 스트레이트로 성공해서

오잇?! 뭐이리 간단하지! 싶었던 기억이 난다.

참고로 모바일로 했고 문자메시지로 국민비서 신청 했다.

 

사전예약 초기 화면 : 참고 사진은 PC버전이지만 모바일이랑 똑같다. 나는 휴대폰 인증을 선택.

 

카톡이나 네이버등은 뭐 인증받고 하는게 더 복잡할거 같아서 ㅋㅋ

(애초에 걔네들에 뭐 해놓은게(인증서) 없어서 될 거라 생각을 안 했다.)

그냥 하란대로 개인정보 넣고 인증번호 넣고 자리 남은데(날짜, 시간, 장소 선택) 예약하면 끝이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8월말에 갑자기 백신 추가예약을 받는데

내가 추석 이후로 백신을 신청해서 문자 메시지가 하나 날라왔다.

추석 전으로 백신 변경하는 것을 권유하는.

 

백신 일정 변경

 

그래서 예약을 하려고 예약했던 사이트(https://ncvr2.kdca.go.kr/)로 들어가서 각종 인증을 끝냈는데...

이미 예약을 해놨다고 예약이 안 됐다.

장소, 시간, 날짜도 물론 확인할 수 없었다. 거기 화면까지 못 감 ㅜㅜ ㅋㅋ

 

여기서부터 나의 인증 수난은 계속됐다.

백신 취소 또한 본 사이트에서 한다는데 '취소나 변경'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고.

대체 어디서 취소하고 변경하는거야?!!?!?!

기사나 글을 뒤져봐도 "누리집에서 취소 변경 가능합니다 ^^" 이러고만 있음.

그렇게 인증을 반복했다.

 

동일 사용자는 10분 이내 불가....

 

심지어 인증을 한 번 하고 들어가고 나가면 10분 넘어서 인증해야됨 ^^ (망할!!)

아마 매크로 그런거 방지인거 같은데 혈압 오름.

한 번은 인증대기 신호등이 다 선택불가여서 뭐지?! 했는데

 

 

다행히 이거는 조치방법이 메인 화면에 존재했다.

"인터넷 기록 삭제"만 해주면 된다.

친절하게 어떻게 삭제하는지 과정이 나와있어서 ㅜㅜ 다행이었다.

이건 해결했지만 문제의 백신 취소 또는 변경란이 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인증 겁나 많이 했다.

초반에 10분 간격으로 안 했다가 문제돼서 후반부터는 10분간격으로 한 모습이다.

 

그래도 나는 백신 취소를 해서 다시 백신 예약을 하려했던 이유가

동생이 아직 예약을 안 했어서 어떤 날짜와 장소, 시간대가 비어있는지 알았기 때문이다.

다행히 추석 전에 자리가 있어서 취소하려 한 거였는데

이미 예약을 한 상태면 확인할 길이 없다. ㅜㅜ

 

다시 열심히 백신 예약 취소 법에 대해 검색, 검색, 검색을 끝없이 하다가..

사전예약 창에 메뉴(석삼)란이 있다는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크모드에서 안 보임

 

네... 인증하고 들어오면 왼쪽상단에... 석삼 메뉴 아이콘이 있답니다.

다크모드에서는 보이지도 않아요 ^^ 아주 미미하게 은은하게 뚫어져라 봐야 보이는?

심지어 저는 화면도 어두워서 더 안 보였답니다.

다크모드로 백신예약 자체는 간단한데 취소나 변경은... 저와 같은 수순을 겪게 될 것입니다.

 

이 메뉴 아이콘을 누르면 그제서야 "예약하기", "예약조회/취소" 등등 녀석들이 뜹니다.

이걸 발견을 못했더라면 "인터넷에서는 도저히 취소 안되네 망할것들!" 하면서

전화로 취소했겠죠... 앤간한데는 60세 이하는 전화로 백신 변경 못하게 하는거 같던데..

 

네, 예약 취소란으로 가시면 이제 금방 취소 됩니다. 매우 간단.

그리고 다시 예약을 하면 되는데...

네 또 예약하려거든 10분 기다려야합니다 ^^. 망할 인증

저는 문자메시지로 인증해서 다른 걸로 인증하면 얼마나 기다리는진 모르겠네요.

 

추석적으로 예약완료...

 

우여곡절 끝에 백신 재예약 완료 했습니다.

다사다단했네요.

모더나 또는 화이자를 맞게 될텐데 과연 뭐를 맞게 될지..

부작용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시스템 한 줄 후기.

공공기관 녀석들 꽤 괜찮게 만들었다 생각했는데 역시는 역시였다~

(그래도 예전 명성에 비해서는 사아아알짝 나은듯... 망할 그 금융인증서 생각하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