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매일 봄

카카오페이지 캐시 사용법 :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1. 12. 23.
반응형

정리 글은 밑에 "카카오페이지 캐시 사용법 정리 글"부터 보시면 되고
저의 TMI로 된 줄글부터 읽으시려면 그냥 계속해서 읽으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지 이용한진 얼마 안 됐지만

카카오페이지 캐시 충전 경험도 있고 쇼핑하기로 캐시를 얻은 적도 있고... 퀘스트로도 얻어보고 했습니다.

캐시 충전은 본인의 쌩돈을 충전했기 때문에 5년 안에만 쓰면 안 사라지는 거고.

쇼핑하기나 각종 미션으로 얻는 캐시는 사용기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100캐시, 200 캐시 이런 식으로 얻기도 하지만 '캐시 뽑기권'이라고 해서 

1000 캐시 뽑기권(100~1000 캐시 중에서 랜덤으로 캐시 지급), 2000 캐시 뽑기권, 10000 캐시 뽑기권 다양하게 있습니다.

캐시 뽑기권

하지만 뽑기권 자체도 사용기한(유효기간)이 있어서 이를 잘 고려해야합니다.

뽑기권과 캐시의 기한은 짧게는 12시간... 길게는 한 달입니다. 아마 뽑기권은 한 달까진 안 갈 듯(고작 며칠이 최대일 듯?)

보통 퀘스트, 미션으로 얻는 것들이 12시간~2일 정도 갑니다.

쇼핑하여 카카오페이지 캐시 받는 경우 16자리 영문+숫자 코드를 통해 캐시가 지급되는데요...

쇼핑하고 캐시 받기 

이러면 보통 한 달 갑니다. 

제가 최근에 멜론 100원 프로모션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만 캐시를 얻었는데 이것도 한 달인 30일 가더라고요.

보통 카카오페이지 캐시 코드 입력 기한 한 달, 지급된 캐시 사용기한 한 달 이어서 최대 2달까지 끌 수 있단 겁니다.

하지만 질질 끌다가 까먹고 못 쓰면 아예 날아가버리니 늦지 않게 써줘야 합니다.

그래도 카카오페이지에서 기한이 임박한 캐시가 있다고 알림을 해주긴 하니까... 

데이터, 와이파이 상태에서 알림 설정만 되어있더라면 알림을 받을 수 있겠죠.

그리고 보통 미션으로 받는 캐시들이 낮이나 밤이나 알림 설정을 해야 받을 수 있도록 하므로...

귀찮더라도 알림 설정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ㅜㅜ

그러면 카카오 페이지 캐시는 있다.

그러면 얘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나.

이용권 구매에서 대여권 또는 소장권을 구매하셔서 캐시를 사용하면 됩니다.

캐시로 구매한 이용권(대여권, 소장권)은 따로 기한이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캐시의 기한이 임박해있다! 하면 얼른 자기가 보던 웹툰이나 소설 이용권으로 구매해놓으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지는 아니어도 카카오 웹툰에서는...

이용권 자체에도 기한이 있는 게 있던데;;; 

그래서 캐시도 기한이 뒤죽박죽, 이용권도 기한이 뒤죽박죽 머리 아픕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도 기한 있는 이용권 있을 수 있는데 아직 저는 못 봤습니다.

기다리면 무료도 있긴 한데 캐시와 얘를 적당히 버무려 이용하면 좋습니다.

또 이용권 구매할 때 뭉탱이로 사면 할인을 해줍니다. 9개 가격에 10개 이용권 이라든지.

근데 그 이상으로는 할인 비율이 같습니다.

18개 가격에 20개 이용권이면 9개 가격에 10개 이용권 가격이랑 할인율은 같으니까요.

대신 뭐... 한 번에 팍팍 사용해야 할 일 있으면 좋긴 하겠죠.

근데 저라면

거의 매일 주는 퀘스트인 특정 웹툰 3편(또는 4편) 보고 100~200 캐시 (또는 뽑기권)이랑

갖고 있는 캐시랑 합쳐서 이용권 구매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카카오페이지 캐시 사용법 정리 글 

 

0. 카카오 페이지 컨텐츠 이용 흐름

현금 -> 캐시 -> 이용권(대여권, 소장권) -> 컨텐츠(웹툰, 웹소설 등) 열람 

근데 현금이나 캐시가 없어도 이용권을 주는 컨텐츠가 있는가 하면

아예 무료인 것도 있다.

 

컨텐츠 종류

무료, 기다리면 무료(또는 플러스), 유료 정도로 나뉜다.

 

- 무료 (보통 미리 보기 회차만 유료, 간혹 이용권 없이 바로 캐시 결제인 것들이 있어 어이가 없더라..)

무료로 컨텐츠 열람 가능

무료 회차 : 현금 X -> 캐시 X -> 이용권(대여권, 소장권) X -> 컨텐츠(웹툰, 웹소설 등) 열람 

미리 보기 회차 : 캐시 -> [이용권(대여권, 소장권)] -> 컨텐츠(웹툰, 웹소설 등) 열람

 

- 기다리면 무료 (12시간마다 무료, 2일마다 무료, 7일마다 무료 등 작품마다 상이함)
기다무,라고 줄여 말하는 듯

기다리면 무료 작품

보통 최근 10회 차~n회차 까지는 기다리면 무료를 서비스하지 않고 이용권으로만 열람 가능하다.

기다리면 무료(7일) 설명

기다리면 무료 : 기다리면 무료 이용권 or 대여권, 소장권 -> 컨텐츠(웹툰, 웹소설 등) 열람

- 기다리면 무료 플러스 : 이건 나도 안 써봐서 모르겠는데 한 번에 여러 회차씩 볼 수 있는 듯함

기다리면 무료 플러스

 

- 아예 유료
초반 3회 차(보통 초반 3회는 무료로 볼 수 있는 편) 정도만 무료이고 나머지는 유료. 이용권(대여권, 소장권)이 있어야 열람 가능한 형태

유료 : 캐시 -> [이용권(대여권, 소장권)] -> 컨텐츠(웹툰, 웹소설 등) 열람

 

보통 이렇다는 거고 작품마다 또 다를 수 있고.. 제가 잘못 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1. 캐시 획득 방법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얻을 수 있는 방법

1-1. 캐시 충전 : 당신의 돈을 사용하는 유료 방식으로 100 캐시당 100원이다. 하지만 할인 혜택은 존재

자동충전이 있는데 카카오페이지의 수많은 작품들을 섭렵하는 것이 아니라면 굳이 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캐시 충전

참고로 내 돈 결제해서 얻는 캐시들은 '유상 캐시' 항목으로 들어간다.

그 외 캐시(이벤트 참여, 코드 입력 등)들은 다 이벤트 캐시 항목으로 들어가며

모든 캐시는 '유효기간'이 존재한다.

자동충전은 혜택이 있긴 한데... (혜택이 보다시피 미약함. 어차피 매일 캐시주는 이벤트 있는데.)

자동충전 캐시 금액이 얼마나 큰지에 따라 혜택 퍼센트도 달라진다. 
십만캐시 충전하면 10%로 만 캐시가 보너스로 지급되는데 이 보너스는 유상캐시가 아니라 이벤트캐시로 들어갈 것이다.
카카오페이지 많은 작품을 보는 사람이라면 십만캐시 충전하고 바로 해지해서 캐시보너스(만캐시)를 냠냠하는 것도 방법이다. (안내글에 "언제든 해지가 가능하며 지급된 캐시는 소멸하지 않는다"고 적혀있다)

근데 십만원은 만 캐시 주니까 할 만 하다. (난 그만큼 안 봐서 안 함)

내 돈 내고 충전한 캐시도 유효기간 있는데 그것은 5년.

↓ 캐시 충전했던 후기 게시글 ↓

2021.11.30 - [나 이러고 살고 있어요/웹툰 매일 봄] - 카카오페이지 결제 후기 : 절대 다시 결제 안한다 (+캐시 사용 이벤트, 대여권 환불하는 법) / 황제와 여기사 재밌어요

 

카카오페이지 결제 후기 : 절대 다시 결제 안한다 (+캐시사용 이벤트, 대여권 환불하는 법) / 황제

안녕하세요. 원래 카카오페이지는 잘 안 보는데 제가 좋아하는 작가님이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한다는 소식을... 뒤늦게 듣고 달려갔습니다.. (결제 후기는 밑에 있어요.) 알게 된 경위~ 네이버

hamster2dark.tistory.com

 

1-2. 무료 캐시 (캐시 프렌즈) : 어플 깔기, 신규 계좌 개설 등 임무 수행 시 주는 캐시.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받을 수 있는 캐시 몇십~몇 백만 원 이렇게 떠서 사람을 혹하게 한다.(나는 거의 안 함... 검색 기능이 없어 불편함. 원하는 형식의 캐시 적립 방식 나올 때까지 스크롤로 내리는 식... 간혹 가다 열람 시 캐시 주는 형태도 있긴 함)

캐시 프렌즈

제일 맘에 들었던 방식으로 주는 건 : 웹툰 열람 시 캐시, 카카오 채널 등록하고 캐시 

 

1-3. 쇼핑하고 캐시 받기 : 특정 물품을 구매하면 카카오 페이지 캐시를 주는 것들이 있다. 결제 완료 후 구매 물품이 발송되었을 시 카카오 페이지 캐시 코드(16자리)가 카카오톡 메시지(쇼핑하기 채널 or 캐시프렌즈 채널)로 온다.

주의할 점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채널을 차단하면 안 된다.. 메시지를 통해 캐시 코드를 보내주므로.

쇼핑하고 캐시

 

1-4. 열람하고 캐시 : 거의 매일 진행하며 보통 작품 홍보 차원에서 하는 듯. 100~200 캐시 정도 지급

열람 미션 예시

 

1-5. 이벤트 캐시 : 멜론 100원 프로모션으로 카카오페이지 만 캐시를 주거나, 캐시 사용하면 캐시백 해주는 등의 이벤트로 얻는 캐시. 출석하면 주는 캐시 이벤트(캐시 뽑기권을 지급함)도 있다.

각종 이벤트를 통해 얻는 캐시

참고로 1-1, 1-2는 시간대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

1-3~1-5는 특정 시간이나 기간대 할 수 있거나 기간이 정해져 있다. 물론 1-2도 다 기간이 있는데 워낙 그 양이 많아서 대체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 또 다른 이벤트 캐시, 멜론 X카카오페이지 캐시 이벤트 ↓

2021.12.21 - [2퍼센트의 지식 뽐내기] - 카카오페이지 9,900캐시 꽁으로 벌었다! (with 멜론 100원+카카오페이지 1만캐시 이벤트, 멜론 초간단 해지하는 법!)

 

카카오페이지 9,900캐시 꽁으로 벌었다! (with 멜론 100원+카카오페이지 1만캐시 이벤트, 멜론 초간

최근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충전하여 카카오페이지 황제와 여기사를 재미나게 보고 있다. 2021.11.30 - [나 이러고 살고있어요/웹툰 매일 봄] - 카카오페이지 결제 후기 : 절대 다시 결제 안한다 (+캐

hamster2dark.tistory.com

 

유효기간 비교

현금으로 캐시 충전 (5년) >>넘사벽>> 무료 캐시, 쇼핑하고 캐시, 이벤트 캐시 (경우에 따라 차이는 있는데 16자리 코드 입력으로 얻는 캐시는 한 달 정도) >> 열람하고 캐시 (거의 하루~이틀)

유효기간이 존재한다...

근데 유효기간이 캐시 지급 시에만 표시되어서 현재 남아 있는 캐시 각각에 대해 유효기간 확인이 불가능..
알아서 스스로 계산해야 됨 ㅡㅡ ㅠ
(방법이 있다면 알려줘..)

현금(카드)으로 충전한 캐시는 아마 직접적인 유효기간이 없을 텐데 아마 있다면 5~10년이었던 거 같다.
(기억이 잘 안나네... 애초에 충전한 내 돈인데 유효기간 없는 게 맞지 않나 싶긴 하다.)

 

2. 캐시 사용처

카카오 페이지 '웹툰 또는 웹소설'을 '대여 또는 구매' 할 때 사용. 영상 컨텐츠 볼 때도 썼던 걸로 기억하는데 회당으로 뜯기니까 돈이 많이 든다.

원하는 작품 들어가서 이용권 충전 하는데 '캐시' 필요

 

3. 캐시 사용 방법

부제 :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3-1. 미션, 이벤트 등으로 얻은 캐시를 먼저 사용하자

보통 자동으로 유효기간이 짧은 것부터 쓰게 해 주므로 사용할 땐 큰 문제없는데.

오늘 열람 미션 하기 전에 구매를 하기보다는 최대한 미션들을 통해, 뽑기권을 통해 이벤트 캐시(하루, 이틀밖에 없는 거)를 모아놓은 상태에서 이용권 구매하자.

그렇지 않으면 이미 구매한 이후에 미션을 통해 이벤트 캐시를 얻게 되므로... 유효기간 놓치면 그대로 날린다. 캐시를..ㅠ

(근데 남은 캐시의 총액은 나오지만 각각의 캐시가 유효기간이 언제인지는 지급일에만 표시되어있어서 계산이 어려움 ㅡㅡ)

3-2. 묶음으로 이용권(대여권, 소장권) 구매하자

구매할 때 1 회차씩 대여, 소장권을 구매하면 적게는 100 캐시에서 300 캐시(대여권) 정도, 소장권은 500 캐시인데.

묶음으로 구매하면 9 회차당 +1회 차이므로 이득이다. 

매일 열람 미션을 통해 캐시를 유효기간 직전까지 모아놓고 기존에 있던 캐시(유효기간 긴 거나 현금 충전으로 있는 거)랑 섞어서 구매하면 더 싸게 살 수 있는 셈.

근데 현금 충전으로 있는 캐시는 내 생돈이니까 좀 아까울 수 있으니 쇼핑하기나 각종 이벤트 참여로 한 달 유효기간 캐시를 모아보자.

3-3. 유효기간 임박한 캐시가 있을 때 이용권으로 바꿔 놓자.

결국 캐시-> 이용권-> 컨텐츠 열람의 흐름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유효기간이 거의 끝나가는 캐시를 이용권 구매해놓으면 그 수명은 거의 무한대로 연장된다. (딱히 이용권 유효기간 있는 건 못 봤음)

그래서 평소 즐겨보는 웹툰, 웹소설이 있으면 그 작품 이용권으로 구매해놓자.

3-4. 친구 휴대폰(카카오페이지)을 이용하자

카카오페이지는 계정마다 볼 수 있다. 특히 기다리면 무료나 그런 것들. 여러 친구들 모아서 같이 보는 것들을 열람해가면서 공유하면 한 번에 여러 회차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나, 친구 A, 친구 B 이렇게 있고, 작품 황제와 여기사를 본다고 생각했을 때

내가 5화 열람하면 친구 A는 6화, 친구 B는 7화 열람해서 같이 보는 거다. 그리고 이틀 지나면 기다리면 무료 생기니까 그때 또 8, 9, 10화 열람하고... 그 사이에 미션으로 캐시 벌어서 이용권 구매해놓으면 더 많은 회차를 볼 수 있다. 

근데 이 방법은 번거롭고... 지인 말에 따르면 계정을 새로 만들면 계정마다 볼 수 있다곤 하는데 그렇게 까지 귀찮게 해서 보고 싶진 않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