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매일 봄

네이버 베도에서 진짜 웃긴 일상툰 발견했다 <안녕 나의 수집> 맥시멀리스트의 중고거래, 무료 웹툰 추천글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2. 1. 25.
반응형

오늘도 어김없이

네이버 웹툰을 돌아다니다 베스트 도전에 들어갔다.

짱 귀여운 썸네일

그중 처음 보는 썸네일이 눈에 띄었는데

아주 귀여운 동물의 사뭇 진지한 표정이 너무 웃겼다.

썸네일만 봐도 엄청난 그림실력이 느껴졌고 제목도 간결하니 괜찮았다.

특히 '중고거래'라는 내용이 맘에 들었다.

요즘 중고거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못하고 있던) 나의 모습과 겹쳐 보였나...

https://comic.naver.com/bestChallenge/list?titleId=786879 

 

안녕 나의 수집

슈퍼 '맥시멀 리스트'였던 내가 어느 날 '미니멀리즘'에 눈을 떴다?! 그 꿈, 「중고거래」로 이루어 내주지.... (*매주 월요일 업로드)

comic.naver.com

네이버 베스트 도전 '안녕 나의 수집' 웹툰 보러 가기 링크는 바로 위!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안녕 나의 수집

6편 정도가 연재되어있음을 볼 수 있다.

큰 기대 없이 0편을 클릭했는데

아... 이 작가는 그림도 잘 그리고 유머감각도 갖추고 있다... 만화 진짜 잘 그린다... 싶었다.

 

그걸 아는가?,

1. 무표정으로 웃긴 만화 보면서 속으로 재미있다고 생각하기

2. 집에서 편하게 휴대폰으로 웃긴 만화(웹툰) 보면서 낄낄거리기

3. 회사(또는 공공장소)에서 웃음을 참으면서 웹툰 보기

이 중에서 가장 어려운 건 3번이고... 나는 3번의 상황이었다.

진짜 웃음 참느라고 힘들었다. 아직 2편까지 못 봤는데 더 보기가 무섭다. 너무 웃겨서

잘못하고 이 적막한 공간 속에 '풉!' 소리를 내지를까 봐 

ㅜㅜ

아무튼 그럴 정도로 너무 웃기고 재밌고 완벽한 웹툰이라는 거다.

이런 웹툰의 발견은 쉽지 않아 보다 말고 헐레벌떡 추천글 쓰러 왔다.

이 작가님 무조건 정식 연재 간다.

내가(아마 모두가) 뽑는 최고의 일상툰 작가 TOP3

1. 자까 작가(독립 일기 연재중)

2. 모죠 (모죠의 일지 연재 완료ㅠ)

3. 안녕 나의 수집 - 하린 작가 (이 분)

3번에 들어간다. 1,2,3 중에서 우위는 딱히 없다.

독립 일기(대학 일기, 수능 일기, 직장 일기) 좋아하고 모죠의 일지 좋아했으면 무조건 좋아한다. 이 작품

심지어 그림실력도 엄청 최고다. 

독립 일기보다는 모죠의 일지 좋아하신 분이 더 재밌게 볼 듯. (결이 비슷한 느낌. 아마 그림 그리는 일을 원래 하시지 않았을까)

 

반응형

 

내용을 좀 엿보자면.

첫 시작

연출도 엄청 재밌게 잘하시지만.

한 컷 한 컷 여러 패러디를 통해 엄청 웃기게 표현한다.

특히 동물 주인공 (친칠라?) 표정이 너무 웃기다.

은근 열 받는 표정... (저 코 부분 으쓱?? ㅋㅋㅋㅋ)

깜찍함과 재수 없음이 동시에 느껴지는 표정을 많이 짓는다.

멘트도 웃기다

오버하는 표정(극적인 연출)도 엄청 웃기지만

컷에 달리는 주옥같은(욕 아님) 멘트들.. 너무 웃기다. 최고다.

"(환경운동가까지 좀 그럼)"이라니. 주석도 웃기다.

방 모습

작가님의 방 모습일까? 싶은 부분인데

퀄리티가 어마어마하다.

일상툰에서는 퀄리티를 기대하지 않는 편인데

이 작품은 퀄리티, 유머 놓치는 게 없다.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표현하시는 하린 작가님... (초면이라 이름이 좀 생소하네요)

무조건 정식 연재하실 거 같은데...

이런 완벽한 작가님을 베도에서 미리 뵙게 돼서 영광이다.

(베스트 도전 잘 안 들어가는데 들어가길 잘했다) 

 

1편 통기타 편과 2편 달팽이 편을 현재 본 상태이고

진짜 웃기다. 두 개다.

기승전결 완벽하고... 진짜 부족함이 없는데

어떻게 이런 작품이 베도에서 연재하고 있지? 바로 정식 연재해도 1등 가실 퀄리티다.

(아니면 내 맘에만 쏙 든 건가?)

 

특히 이 작품의 모든 부분이 맘에 들지만.

정말 완벽한 마무리라고 생각하는 점은 '리빙포인트'다

리빙 포인트

각 회차에 리빙 포인트로 마무리하면서

정말 결말의 결말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하는 느낌.

 

모든 짤이 거의 다 공감되고 웃기며

웃기고 진짜 공감된다

(근데 캐릭터 이름은 '무주'인가 보다)

그림실력까지 겸비한 <안녕 나의 수집>!!

심지어 베도라서 무료다!

안 볼 이유가 없다. 

 

웃긴 일상툰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