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하는 쿠키런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 개편된 경기장 챔피언스리그, 레전드 등급 진입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1. 1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입니다.

경기장이 개편된 거는 몇 달 전 일이었던거 같은데요... 저는 경기장에 큰 의욕이 없었기에

높은 등급까지 열심히 올라가려고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시 경기장 개편된 점을 살펴보니.

 

1. 승급 시스템 개편

현 등급 시스템

- 예전에도 등급은 존재 했으나 (브론즈, 실버, 골드, 루비 등등) 트로피 개수에 따라서 등급이 결정되는 단순한 구조
그래서 열심히 트로피를 모으기만 하면 등급이 쑥쑥 오를 수 있었다.

- 개편 이후, 승급시스템 발생으로 다음 등급으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특정 미션을 깨야
ex) 3번 플레이 이내 동안 1등하기, 3번 플레이 이내 동안 3등안에 들기와 같은 미션
승급 미션 진행중일때는 미션을 실패하여도 트로피가 증가하지도 감소하지도 않는다.
단, 3번이 넘어갈때까지 성공하면 특정 트로피 개수가 감소하는 구조

빨간 박스안의 불꽃 표시는 승급 미션 진행중이라는 의미 : 본인은 1등하여 레전드 등급으로 승급함

 

2. 등급에 따른 플레이 난이도 변경

빨간 박스안에 기능들이 새로 생김

- 등급이 올라가거나 내려갈때마다 
1. 맵 변경 / 2. 속도 변경 / 3. 방해요소(암전)
과 같은 변경 요소가 생겼다.

위와 같은 변경 덕분에 같은 맵을 달려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는.. (ㅜㅜㅋㅋ)
사실, 속도 변경은 체감이 별로 안 되는데 방해요소는 그때그때 암전 순간이 달라서 은근 거슬린다.
덕분에 몇번 장애물에 부딪치기도 한다 ^^

 

3. 플레이 점수에 따른 평가

이 시스템은 개편 직후있던 기능은 아니었는데
어느 순간 생겨있었다.
최고 점수에 근접한 점수가 나올시 S 점수도 나오는데...
나는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화면을 연타하기 때문에 기록 등급 보기가 쉽지가 않았다...

참고로 플레이 하면 실시간으로 타인의 점수랑 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데
좀더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거 같더군요. 예전에 비해서. (원래 실시간 반영을 했던가?)
근데 이 때문이진 모르겠는데 렉도 좀 있음. 렉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다루겠습니다.

 

반응형

 

 

4. 레전드 등급

이 등급 때문에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레전드 등급, 그냥 다른 등급들이랑 비슷한거겠지~ 싶었는데.
아무 생각없이 경기장하다가 레전드 등급으로 승급했다.
느낀 점은 "오, 이름만 되게 화려하네. 왜이렇게 연출이 뜸들여"

뜸들이면서 뜬 화면

왜냐하면 화면 연타를 해도 다음 화면으로 안 넘어가졌기 때문에.. ㅋㅋ(성격급함)

근데 되게 휘황찬란하게 "OPEN" 이라고 적혀있으니까 뭐 특별한게 있나 싶었다.

원래는 이런 설명 안 읽는데... 뭔지 읽어보았다. (이런거 안 읽으니까 정보가 늦는건가?)

래전드 등급은 설명에 따르면,

10번의 도전기회 안에 최고 점수를 기록하는 것이며 2일 정도의 플레이 시간을 준다.
몇 천명의 사람이 경쟁을 해서 순위가 기록되는데... (ㅎㅎ)

레전드 플레이 홈 화면

네, 저는 1000등 넘어갔습니다. (이미지 추가하고 보니 3000등 넘었네 ㅎㅎ)
귀찮아서 연습따위 안하고 바로 플레이를 뛰어버렸죠.
부딪치면 다시 시작하고...(ㅋㅋㅋ)
정말 슬픈 사실은 승급하기 전의 나의 최고 기록 갱신은 못 한것은 물론이고
첫 판의 기록을 이후의 9판에서 절대 깨지 못했다는??

아니, 내가 뭔 엄청난 기록을 세운것도 아니고
눈 침침한 상태에서 플레이 해서 그런가.
근데 너무 오기가 생겨가지고 '그래 누가 이기나 보자' 하고 플레이 기회 다 날림

다음부터는 한 두판하고 쉬었다 하고 그런 식으로 해야겠습니다... ㅎㅎ 
승급하자마자 다시 강등되는거 아녀? 

레전드 등급 플레이시 반겨주는 웬 할배 쿠키

 

5. 경기장 팁


- 한 번 승급하면 강등되었어도 다시 승급미션을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제가 챌린저까지 올라갔다가 마스터로 강등된 적이 있었는데,
뭐 승급미션 또 하면 되지 싶은 설렁한 마음가짐이었습니다.
근데 챌린저 기준 11,500점을 넘기니까 그냥 바로 챌린저로 승급시켜주더라고요.
레전드는 다를지 모르겠지만 일단 그랬습니다~

- 레전드 등급에서는 플레이마다 골드 티켓 10개씩 준다.

레전드 등급이 되고 나서 가장 당혹스러웠던 점은, "그럼 골드티켓은 어떻게 돼?" 였습니다.
왜냐하면, 시스템상 6분30초 정도의 실시간 경기장 플레이를 통해 순위에 따라 골드티켓이 차등 지급되는 구조였었는데.
레전드는 2일동안 순위를 그것도 몇 천명안에서 내는 거였으니까요.
근데 플레이 할 때마다 티켓이 쌓여있길래, 뭐지 하고 보니.

레전드 등급에서 획득 골드 티켓

획득 골드티켓이 있습니다. 
점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쿠키가 낭떠러지에 '낙하'해서 그만두기해서 점수 나온건데.
저딴 점수에도 티켓을 10장 주더군요.
그래서 자신감을 가지고

1억도 안 되는 점수(플레이 맨날 망침)에 그만두기 누르니 획득 골드티켓 "0"

만약 플레이 망쳐도 적당히 점수 넘겨서 티켓 벌읍시다...
내 아까운 티켓... ㅠ

 

6. 경기장 렉 문제


마지막, 경기장 렉 문제를 다루겠습니다.
예전에는 경기가 시작되면 바로바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되어있었는데
이제는 경기가 시작되어도 시간은 흘러가 있고 플레이 버튼이 활성화가 안 되어있는 경우가 더러있더군요.

안내로는 "경기가 시작됐어요" 라는데
경기장 가보면 아무일도 안 일어남.
(캡처하려고 하는데 맨날 까먹고 맨날 놓침)

그리고, 저는 폰이 엄청 최신 폰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쁘지는 않은데
제 친구가 경기장 렉이 엄청 심하다더군요 (헐~)
이런 의견이 더러 있는 걸 보면 경기장이 확실히 문제인가 봅니다.

실시간을 너무 반영해서 저리 되었나? 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