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제목 씽크홀인 줄 알았는데 '싱크홀'이 맞네...
사.상.초.유! 도심 속 초대형 재난 발생!
서울 입성과 함께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가장 `동원(김성균)`
이사 첫날부터 프로 참견러 `만수`(차승원)와 사사건건 부딪힌다.
`동원`은 자가취득을 기념하며 직장 동료들을 집들이에 초대하지만
행복한 단꿈도 잠시, 순식간에 빌라 전체가 땅 속으로 떨어지고 만다.
마주치기만 하면 투닥거리는 빌라 주민 `만수`와 `동원`
`동원`의 집들이에 왔던 `김대리`(이광수)와 인턴사원 `은주`(김혜준)까지!
지하 500m 싱크홀 속으로 떨어진 이들은 과연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
“한 500m 정도는 떨어진 것 같아”
“우리… 나갈 수 있을까요?”
출처 : 다음영화 싱크홀 주요 정보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134290#
싱크홀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보게 된 계기
8월에 코로나 이후로 처음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했는데 그때 싱크홀이 상영 중이었다. 하지만 나는... 황정민의 인질을 보게 되었고... 싱크홀은 상영을 내리게 되었다. 재난영화라길래 궁금은 했는데... 결국 못 보고 넘어가나 싶었는데 요 근래에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는 걸 발견!
바로 보게 되었다.
↓ 넷플릭스 싱크홀 화면 및 링크 ↓
https://www.netflix.com/kr/title/81516640?source=35
싱크홀 | 넷플릭스
서울 한복판에 발생한 거대 싱크홀. 빌라 한 동이 통째로 땅속으로 꺼져 버렸다. 폭우로 인한 추가 붕괴가 우려되는 상황, 더 큰 일 나기 전에 나가야 한다. 저기요, 우리 좀 꺼내주세요!
www.netflix.com
넷플릭스 말고도 티빙, 카카오페이지에서도 서비스한다.
황정민의 인질 리뷰는 아래 링크 참고. (영화 인질도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고 있더이다...)
2021.08.26 - [나 이러고 살고있어요] - 황정민의 '인질' 보고 왔습니다 (후기 / 스포 포함)
황정민의 '인질' 보고 왔습니다 (후기 / 스포 포함)
어제 문화의 날이라서 성공적으로 6000원으로 CGV에서 영화 '인질'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하마터면 오후 9시 넘겨서 제 값 주고 볼 뻔 했습니다...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5시~9시 사이에 할인이 된
hamster2dark.tistory.com
싱크홀 등장인물
https://movie.daum.net/moviedb/crew?movieId=134290
싱크홀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주요 등장인물은 위와 같은데 익숙한 얼굴들이 나온다. 나는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었는데 유일한 여성 생존자를 보고 K 씨(지인)가 구경이에 나오는 '케이'란다. 그래서 오! 그렇네 싶었다. (구경이 나는 제대로 안 봐서 내용 잘 모르지만 대충 등장인물만 앎)
차승원, 이광수는 이름도 얼굴도 알았지만 김성균은 이름은 모르고 얼굴은 익숙한 배우. 김혜준 배우는 얼굴은 알았지만 이름은 처음 알았다.
그리고 갑분 러브라인도 나오는데. 뭐냐 싶었다... ㅋㅋㅋㅋ
싱크홀에 대한 관람평
1. 재난영화라서 그런지 영화 터널(하정우)이 생각난다.
https://movie.daum.net/moviedb/main?movieId=94333
터널
Daum영화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movie.daum.net
어떤 구조가 닮았냐면,
주인공이 재난으로 인해 외부와 단절되고 구조를 기다리는 형식이 닮았다.
차이점은 좀 있지만 큰 틀이 비슷하다.
터널 개봉 당시 영화관에서 봤는데 그때도 몰입하며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난다.
2. 킬링타임용으로 보기 적당하다.
적당히 개그 장면도 있고 그럴싸하다.
(싱크홀에 빠지면 저렇게 온전히 살아남기가 쉬운지 그건 좀 의문스럽긴 한데... 꽤 많은 사람이 크게 안 다치고 구조된다.)
싱크홀에 빠지긴 했지만 맛있는 진흙 통닭구이를 먹으며 행복한 사람들 모습이다.
3. CG티가 좀 나고 몰입이 좀 깨는 부분이 있다.
ex. 영화에서 땅이 꺼져서 나오는 흙이 화분 흙...
싱크홀이 땅이 꺼져서 사람이 지하로 떨어지는 구조다 보니 '흙'이 안 나올 수가 없는데...
등장인물(특히 차승원)들이 흙에 파묻히고 괴로워하는 장면이 꽤 있다. (배우들 대단하다.. 싶었다...)
입에도 들어가고 끔찍한데.. ㅋㅋㅋㅋ
근데 그 흙이 진짜 지하에 있는 흙이 아니라 화분 흙ㅋㅋㅋㅋㅋ 너무 티 난다.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흙 색도 검은색에 가깝고 중간중간 흰색이...
참... 비옥한 땅인가 보다...
물론 차승원 입에 들어간 흙은 초콜렛 색에 가까웠지만... 되게 입자가 고르고.. 좋아 보였다.
그런 흙이어도 입에 넣기 쉽지 않았을 텐데... 참 그런 거만 눈에 들어왔다.
그 외에도 주인공 자식이 주차장에 있다가 싱크홀에 빠졌는데 무사히 살아있는 장면도 에엥?? 스러웠다.
1층이면 바로 싱크홀에 빠진 밑바닥인데;;; 그 구조가 온전히 살아있는 것도 놀라울뿐더러
분명 애기는 차 밑에 구슬 줍다가 빠졌는데... 어째선지 차 안에서 대기 타고 있고...
애기가 하도 안 나오길래 나는 죽은 줄 알았는데..
싱크홀에서 구조 못 된 사람들도 존재하긴 한데. 뭐.... 주인공 자식이니 살려준 걸까..
또 몰입이 깨는 장면이야 더 있었던 거 같긴 한데.
마지막으로 결말에 대해 언급하자면, 구조되고 끝난다.
나는 대체 어떻게 구조될까 싶었는데... 자기들 힘으로 거의 지상까지 올라온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라고 했던가.
이들은 비가 워낙 많이 와서 익사될 위험에 처해있었다. 그러자 물탱크 어디선가 구해와서 거기에 다 들어간다. 차승원 빼고. 차승원은 문 닫아줌.
나는 적당히 문 열린 상태에서 두둥실 위로 올라갈 줄 알았는데 아예 물에 잠겨가지고 위로 수우욱 올라간다. 거의 잠수함 급.ㅋㅋ... 물탱크가 원래 저리 가벼운 소재인가 의문이 들었지만 잘 몰라서 그냥 그런갑다했다.
차승원은 그렇게 죽나 싶었는데. 결국 바깥에서 닫아버리면 안에서 열고 싶을 땐 어찌하는지... (...)
차승원도 구조물품(119에서 낙하산으로 떨궈줬었음)의 호흡기(?) 같은 걸로 살아남는다. 저 물탱크 잠수함에 선이 꼬이는데 그 선에 자기 발도 걸려서 같이 구조됨.
아무튼 비가 얼마나 많이 왔길래 거의 지상까지 물이 차올라서 이들은 구조가 된다.
어디 물 배관이라도 뚫려서 여기로 비와 물이 다 몰려온 걸까... (알 수 없다.)
물 덕분에 이들은 구조됐다고 봐도 다를 바 없다...
차승원도 같이 위로 떠올라서 애들 죽기 직전(물탱크 구멍 뚫려서 물 다 들어오는 중이었음)에 뚜껑 열어줘서 살고. 그걸 발견한 구조대도 구조해서 살고.
아이디어는 좋은 생존 방식이었는데. 실현 가능성은 글쎄.. 싶었다. (애초에 싱크홀에서 살아남은 것도 기적인 듯)
참고로 인물들이 물탱크라곤 안 했는데 나 혼자 물탱크라 생각했다. 그래서 물탱크가 아닐 수도 있음
마무리하자면...
적당히 개그 요소가 있어서 볼 만합니다.
생존에 있어서 현실성이 떨어지는 장면도 있지만...
부동산 집값, 취업난(인턴 직원 차별 ㅠ)등 우리네 상황을 비유적으로도 재난이라는 메시지를 남긴 것 같습니다.
사실 저런 메시지는 영화 '메기'에서 더 잘 표현한 거 같긴 한데. 여기는 부동산 문제보단 청년 실업, 취업과 관련된 문제에 가깝고 비슷하게 '싱크홀'이 나온다. (영화 싱크홀이 메기를 보고 영감을 받은 건가??)
“사람들은 왜 서로를 의심할까요?”
이곳은 마리아 사랑병원. 오늘은 민망한 엑스레이 사진 한 장으로 병원이 발칵 뒤집혔어요!
세상에! 저를 가장 좋아하는 간호사 윤영 씨는 소문의 주인공이 자신과 남자 친구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고 있어요.
과연 윤영 씨는 이 의심의 구덩이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아, 제 소개가 늦었네요. 저는 메기입니다.
참고로 메기가 더 일찍(2019) 나온 작품이고 훨씬 더 재밌다.. 보세요.. (참신!!)
이주영, 구교환 배우가 나오니다. 구교환 배우는 영화 반도, 디피 등등에서 요즘 활약하고 있는 배우죠..
유튜브에서 천 원 주면 '소장' 가능합니다.
또, 재난영화 개그이면 '엑시트'도 엄청 재밌게 봤습니다. 차라리 시간이 부족하시면
메기, 엑시트 보시고. 넘 시간이 널널하다 싶으면 싱크홀도 보세요.
엑시트는 참신하고 재난영화 치고는 개그 위주인... 영화(윤아, 조정석 나옴!)
그리고 재난 상황에 어떻게 살아남을지에 대해 되게 재밌게 배울 수 있음 (자연스럽게 알게 된달까..)
'영상 컨텐츠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솔져스 : 밀리터리 국가대표 선발 서바이벌 프로그램, 유튜브 시청 후기(1~5화) - 인물, 연출, 미션 등 TMI 솔직감상평 (1) | 2021.12.28 |
---|---|
2022년 청강대학교 애니메이션 졸업작품 온라인 상영회 시청 후기 (0) | 2021.12.15 |
엠넷 스걸파(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다시보기 편성표 (0) | 2021.12.01 |
스튜디오 지브리 3D 애니메이션 '아야와 마녀' 리뷰 (0) | 2021.11.29 |
롤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 감상평 : 롤 잘 모르는 사람의 감상, 프롤로그 같다. (0) | 2021.11.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