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책책을 읽읍시다

[책 리뷰]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20,000원으로 일본어 공부 끝내자! / 공부 7일차 후기 / 다이소 전자노트패드 이용 공부 리뷰 /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한자 무료 pdf

by 흑화한햄스터이올시다 2022. 3.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에도 언급했다시피 오늘은 책 리뷰입니다.

이번엔 도서관에서 빌리지 않았고 구매했는데요. 도서관에 있다면 빌리는 것도 괜찮겠지만...

직접 책에 쓰면서 공부하시는 분들은 책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책이 왠지 아까워서 다른 노트에 쓰면서 공부를 하고 있네요.

 

책 정보

책 이름 :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저자 : 후지이 아라시

출판서 : 길벗이지톡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책 표지

사실 책 내용을 미리 보지 않고 그냥 이름만 보고 구입해서

실물로 책을 봤을 때는 생각보다 꽤 두껍네... 였습니다.

확인해보니 "668쪽"이라네요. 어쩐지 두껍더라. 전공책 두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전공책은 더 두껍지만..ㅎ)

왜 이 책을 선택했냐?

사실 저는 리뷰도 안 보고 '그냥 일본어 문법책 하나 있으면 좋겠는데...' 생각해서 검색 결과 나온 대로 산 것..입니다.

솔직히 구매하면서도... '아 별로면 어떡하지..' 고민했는데 꽤 괜찮더라고요.

이제 와서 이 책을 검색해보면서 느낀 건 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 하기)을 선택했다는 게 보이네요. 애초에 표지부터 베스트셀러, 9만 독자 선택...이라고 적혀 있네요.. ㅎㅎ(쩝)

솔직히 광고에 낚여서 별로면 어떡하지...(이 글은 광고가 아님) 싶을 수도 있으신데 그렇다면 도서관에서 빌려보시고 맘에 드시면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책의 구성

저는 현재 1류 동사 막 시작 부분까지 공부한 상태인데요. 매일 한 챕터씩 해야지 맘을 먹어도 실천이 쉽지가 않네요..ㅎ

그래도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의욕을 주는 '공부 날짜 표기'라든지 '공부 계획표' 등이 포함되어 있어 좋습니다.

뭐, 요즘 나오는 공부 책은 이런 게 웬만하면 다 있지만요.

(저는 그래도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책을 깨끗하게 쓰고 싶어서... ㅎ)

공부할 때 노트 하나 두고 끄적이면서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제가 최근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전자노트 5000원이 꽤 유용하더라고요.

정식 명칭은 "OMT LCD 전자노트 8.5인치 태블릿 메모 전자칠판 스케치 드로잉 패드" 네요... 뭐 전자메모패드, 전자노트패드 라고 대충 부르면 될 거 같습니다.

전자노트 패드

https://www.daisomall.co.kr/shop/goods_view.php?id=0004771802&cid=&depth=&search_text=%EC%A0%84%EC%9E%90%EB%A9%94%EB%AA%A8 

 

다이소몰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전/설치상품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 : 상품 택(TAG)제거,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

www.daisomall.co.kr

다이소몰에서는 5,900원으로 판매하는데 저는 현장 다이소에서 5,000원 주고 샀습니다. 물론 배터리는 따로 사야 해서 배터리 값은 별도였네요.. 다이소몰에서 판매하는 거랑 제가 갖고 있는 거랑은 약간 다르긴 한데... 거의 비슷합니다.

다음 사진은 실제로 '전자노트패드' 사용한 모습입니다.

전자노트 실제 사진

일본어 공부 내용은 아니고 이전에 책 리뷰 썼던 '일할 때 가장 많이 써먹는 수학'에 대해 메모 적은 내용이네요..

일본어 공부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데 그건 사진을 안 찍어놓아서...ㅎ

2022.03.21 - [책책책을 읽읍시다] - [책 리뷰] 일할 때 가장 많이 써먹는 수학 / 일 할 때 숫자, 사칙연산 잘 다루는 법 /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초

 

[책 리뷰] 일할 때 가장 많이 써먹는 수학 / 일 할 때 숫자, 사칙연산 잘 다루는 법 / 데이터 분석

안녕하세요. 요즘 책을 읽어야지 읽어야지... 하면서 귀찮음에 허덕이다가 최근 외국어 공부 및 책 읽기를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괜찮은 외국어 공부 책을 발견했지만 그건 나중에 다른 게시글

hamster2dark.tistory.com

혹시 '일할 때 가장 많이 써먹는 수학' 책 관심 있으시면 위 게시글을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튼 다시 전자노트로 돌아오면요. 엄청~ 간단하게 글 쓰고 지울 수 있지만.

단점은

1. 부분 삭제 불가능 (무조건 전체 삭제만 가능)

압력에 따라서 글씨가 써지는 구조여서 그런지 펜이 아닌 걸로 그어도 글씨가 써져요. 그래서 삭제가 불가.. ㅎㅎ

2. 어두운 데서는 글씨가 안 보임

주변이 밝을수록 글씨도 잘 보여요...ㅋㅋㅋㅋ 아마 주변 빛을 반사해서 보이는 구조인가 봐요. 그래서 전자노트 치고는 '전자'스럽지 않네요. 그래도 휴대폰 화면 보는 것보다는 나은 게... 전자 노트패드가 발광하는 구조는 아닌 거 같아서요. 그런데 쉽게 썼다 지웠다 할 수 있어서 낙서하기 딱 좋은.. 눈 건강을 생각해서도 좋은 거 같아요.

근데 싼 맛에 쓰기 좋아서 하나쯤 집에 있으면 좋을 거 같아요. 추천~

 

반응형

 

다시 일본어 문법책 리뷰로 돌아올게요. 

아래는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 정보 링크입니다.

https://www.gilbut.co.kr/book/view?bookcode=BN002851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www.gilbut.co.kr

12년 간 일본어 문법 분야 베스트셀러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9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의 개정판. 국내 최초로 문법도 귀로 들으면서 익히는 소리 패턴 학습법을 적용했다. 문법을 귀로 배우면 듣기와 회화 실력까지 따라온다. 또한 초급자가 꼭 익혀야 할 필수 단어 2,000개를 활용해 예문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단어 지식까지 넓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혼자 공부해도 어렵지 않도록 다양한 코너를 추가하고 후지이 선생님 특유의 친절한 설명을 풍부하게 넣었다. 문법의 기본기를 제대로 잡을 수 있는 책, 두고 두고 볼 수 있는 책을 찾는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다

설명을 보시면 2020년도 개정판입니다. 현재 2022년도이니까 꽤 최근 버전이라 디자인적으로도 내용 면으로도 좋아요. 또 책 내용에 큐알코드(QR Code)가 있어서 챕터마다 공부할 때 도움이 되는 자료를 얻을 수 있어요. 저는 안 써봤는데 음성강의가 있나 봐요.

 

다음은 목차예요.


목차

준비마당  일본어 글자들

01 히라가나는 이렇게 생겼어요!

02 가타카나는 이렇게 생겼어요!

03 일본어 한자는 이렇게 달라요!

첫째마당  기본 품사 속으로

첫째마디  명사 익히기

01 명사의 보통체형

02 명사의 정중체형

둘째마디  형용사 익히기 [형용사·형용사]

03 형용사의 보통체형

04 형용사의 정중체형

05 쓰임이 어려운 형용사

06 형용사의 보통체형

07 형용사의 정중체형

셋째마디  동사 익히기 [1류동사·2류동사·3류동사]

08 1류동사의 보통체형

09 1류동사의 정중체형

10 2류동사의 보통체형

11 2류동사의 정중체형

12 3류동사의 보통체형

13 3류동사의 정중체형

둘째마당  변화무쌍한 동사의 활용

넷째마디  1류동사가 단으로 바뀌는 활용형

14 ない

15 사역형

16 수동형

17 사역수동형

다섯째마디  1류동사가 단으로 바뀌는 활용형

18 ます

여섯째마디  1류동사가 단으로 바뀌는 활용형

19 사전형

20 금지형

일곱째마디  1류동사가 단으로 바뀌는 활용형

21 명령형

22 가능형

23 

여덟째마디  1류동사가 단으로 바뀌는 활용형

24 의지형

아홉째마디  동사의 또 다른 활용형, 

25 

셋째마당  문장의 맛을 내는 품사 이야기

열째마디  쉽고도 어려운 조사

26 꼭 알아 두어야 할 조사

27 헷갈리기 쉬운 조사

28 문장 끝에 쓰는 조사

29 그 밖의 조사들

열한째마디  알면 편리한 의문사

30 의문사

 

열두째마디  틀리기 쉬운 부사

31 꼭 알아 두어야 할 부사

32 뜻과 쓰임이 비슷한 부사

열셋째마디  까다로운 접속사

33 접속사

넷째마당  특별하고 깊이 있는 문법 이야기

열넷째마디  품사 속으로 한 걸음 더

34 명사를 수식하는 방법

35 명사·형용사의 형을 만드는 방법

36 형용사를 부사로 만드는 방법

37 형용사를 동사로 만드는 방법

38 형용사·동사를 명사로 만드는 방법

39 접두사와 접미사

열다섯째마디  동사 속으로 한 걸음 더

40 존재 표현

41 주다 받다

42 자동사와 타동사

다섯째마당  맛있고 화려한 표현 이야기

열여섯째마디  명사와 관련된 표현들

43 명사만 연결되는 표현

44 문장을 명사화하는 표현

열일곱째마디  일본어 실력을 늘려 주는 표현들

45 동사의 ない형에 연결되는 표현

46 동사의 ます형에 연결되는 표현

47 동사의 사전형에 연결되는 표현

48 동사의 의지형에 연결되는 표현

49 동사의 형에 연결되는 표현

50 동사의 형에 연결되는 표현

51 모든 품사의 보통체형에 연결되는 표현

열여덟째마디  함께 배워야 이해하기 쉬운 표현들

52 비교할 때 쓰는 표현

53 긍정·부정이 짝이 되는 표현

54 부탁할 때 쓰는 표현

열아홉째마디  문법의 마지막 고비가 되는 표현들

55 가정 표현 [ ·  · たら · なら]

56 높임말 표현

 

특별 부록 

01 맛보기 연습 및 실력 다지기 정답

02 문형 찾아보기 [일본어·한국어


 엄청 기네요.

보통 학창 시절에 일본어를 배운다면 많이 배워도 14장(나이형) 정도까지 배우는 거 같아요.

그리고 제가 일본어를 배웠을 때는 5단 동사 뭐 이런 식으로 불렀는데 이제는 1류 동사라 부르나 봐요. (왜 바꿨는지는 모르겠음)

이렇게 문법책으로 죽 보니까... 생각보다 모르는 문법도 엄청 많구나 싶더라고요.

어쩐지 일본어로 표현할 때 말이 잘 안 나오더라.. ㅋㅋㅋㅋ 

그리고 출판사 홈페이지에 '자료실'에는 좋은 자료들이 있습니다.

https://www.gilbut.co.kr/book/view?bookcode=BN002851#bookData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www.gilbut.co.kr

자료실

자료실에 1_동사_활용_쓰기표,_정리표.pdf와

2_단어_색인.xlsx 이 있습니다.

동사 활용 쓰기표

동사 활용 쓰기 표는 위 사진처럼 사전형의 동사를 활용 형태로 쓰도록 하는 워크북 형태의 파일입니다. 공부하기 딱 좋을 거 같아요.. 완전...

단어 색인

단어 색인은 Ctrl+F로 검색해서 찾기 딱 좋은 파일입니다.

컴퓨터로 공부하시는 분들에겐 딱 좋은 파일이라고 생각해요.

뭐 요즘 인터넷의 일본어 사전에 내용 검색하면 대부분 나오니까 꼭 필요한 파일은 아니다만요..

저는 네이버 일본어 사전을 이용하는데 다음 일본어 사전도 비슷하게 유용할 거예요.

인터넷 사전의 장점은 한글로 '이쿠'(가다)라고 쳐도 일본어로 검색 결과가 나온다는 점이죠.

이쿠 검색결과

물론 사전 형태가 아닌 활용 형태를 치면 잘 안 나올 때가 있습니다. (이런~)

그래도 운 좋으면 '예문'등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제대로 내가 썼는지 대충 파악은 돼요.

 

뭔가 책 리뷰보다 잡다한 내용을 추가적으로 많이 했는데요. <일본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의 장점을 요약하자면요.

1. 구성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자연스럽게 문법을 익힐 수 있다.

솔직히 N2 같은 자격증 책은 필요한 기출문제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첫 페이지부터 읽으면 어려운데요. 이 책은 히라가나 읽는 법부터 시작해서 아주 간단한 문법으로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페이지대로 공부를 해나 가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어요. 특히 중간중간 문제를 풀어서 자신이 제대로 이해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잠깐만요> <덤 챙겨가세요> 와 같은 코너로 배우는 일본어 뉘앙스

솔직이 위 코너들은 안 봐도 무방할 수도 있지만 결국 이런 뉘앙스가 실제 사용할 때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들은 '옷'에 대한 일본어 단어 종류였는데요. 바지의 의미로 판츠를 많이 쓰지만 '팬티'와 발음이 거의 비슷해서 싫어하는 경우가 있다는 내용, 단어에 따라 늙은이가 주로 쓰는지 젊은이가 주로 쓰는지 알 수 있는 점들이 흥미로웠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잘 알고 있으면 실제로 일본어를 구사할 때 어색하지 않게 표현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3. 한자로 된 단어 표현을 사용하며 가장자리에 뜻과 요미가나가 적힌 점

제가 예전에 배웠던 일본어 책... 너무 초심자를 위해서 인지 한자보다는 문장들이 히라가나 위주로 적혀있고 그랬습니다. (제가 학창 시절에 배웠던 책들이 주로 그랬던 거 같아요) 하지만 실제로 쓰는 건 히라가나, 요미가나가 아닌 한자잖아요. 그래서 이 책은 문자들이 한자로 된 문장을 사용하고 요미가나는 가장자리에 한자 뜻과 함께 써줘서 좋았습니다. 솔직히 간단한 한자도 기억이 잘 안 나는 가물가물한 게 많았거든요... 뜻이 적혀있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슬픈 건 한 번 뜻을 적어주면 이후에는 뜻 설명이 잘 안 나와서 한 번에 바로 공부&암기해둬야 하는 점이죠... (그래서 예제 문제 풀 때 '이거 나왔던 단어인데... 한자가 생각 안나..' 하면서 문법은 알아도 어휘가 부족해서 못 푸는 불상사가 발생!!) 

 

어떤 언어든 공부하려면 문법책은 하나 있어야 한다고들 하잖아요.

그래서 문법책 하나쯤 있어야 하는데...~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을 추천합니다.

솔직히 단어나 어휘는... 책이 있으면 좋겠지만 '나만의 단어장'을 만들어서 공부하는 게 더 습득이 잘 될 거 같아요. 

문법 책에다가 플러스 알파로 돈을 쓰고 싶지 않은 마음... ㅎㅎ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304223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기초한자 - YES24

이 책은 30일 만에 약 900개의 일본어 기초 한자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JLPT N3~N5 수준의 한자다. 부록에는 일본 초등학교 상용한자 1,026자 중에서 본문에 포함되지 않은 245자도 추가

www.yes24.com

위 책은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기초한자인데

출판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한자 쓰기 pdf를 배포하더라고요.

https://www.nexusbook.com/innerFile/book/book_details.asp?prePage=searchList&searchWord=%EC%9D%BC%EB%B3%B8%EC%96%B4&bookID=5575&mp3_tab= 

 

넥서스북

종합 출판사, 어학, 문학, 인문, 교양, 여행, 경제, 건강, 실용, 토익, 텝스 등 안내.

www.nexusbook.com

제가 아주 어렸을 때 한자 공부를 하긴 했지만 매우 가물가물 하므로 프린트해서 공부할 생각입니다.

아쉬운 점은 한자 일본어 훈독, 음독이 안 적혀 있고 한국어로 적혀있다는 점.

물론 책도 안 샀는데 많은 걸 바라면 안 되겠죠...ㅎㅎㅎ 그래도 한자 쓰기 공부하기 딱 좋아 보였습니다.

아무튼! 다들 큰 돈 들이지 않고 많이 배워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